본문 바로가기

성장

긍정적인 삶을 갖는 17가지 방법

반응형

가끔 우리는 자신의 마음 상태를 되돌아보곤 해요. 그리고 최근의 일들로 인해

여러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기 가장 적합한 시기예요.

만약 여러분들이 자신의 부정적인 패턴을 발견했다면, 몇 가지 변화를 만들어내봐요 :)

이러한 삶에 대한 관점은 당신의 정신적, 육체적, 일 그리고 인간관계에 영향을 미쳐요.

몇가지 작은 습관들은 사고방식을 조절하고 새롭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삶을 이끌어 갈 수 있어요.

집에서 꽃을 꽂거나, 좋은 음악을 듣는 등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행동을 하는 것은

삶의 질을 극적으로 향상할 수 있어요.

 

 

 


자신을 위해서 또는 주변 사람들을 위해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려 노력해봐요!

 

1. 감사하기 위한 노력 해요

긍정적 사고의 핵심은 감사하는 마음이에요. 감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부정적인 것에 집중하는 대신에

인생에서 좋은 것을 발견하는 습관을 갖게 할 거예요. 매일 일기를 쓰거나 감사했던 몇 가지를 적어봐요.

하나 둘 늘어가는 감사 목록은 부정적인 마음을 줄여줄 거예요!

 

2. 마음의 여유를 갖는 시간을 가지세요

삶은 항상 즐거울 수만은 없어요. 힘들 때도 있지요.

만약 버틸 수 없는 만큼 슬프거나 좌절한다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세요.

오히려 이러한 감정을 더 안고 가는 건 본인에게 피해만 줄 뿐 삶을 부정적으로 만든답니다.

 

 

 

 

3. 신선한 공기를 마셔요

자연 속에서 운동하는 것은 부정적인 생각을 줄여준다는 연구 발표가 있어요.

매일 최소한 짧은 산책이라도 하려고 노력하세요! 이 작은 습관을 하루의 시작이나 끝에 실행해봐요.

사랑하는 사람 또는 반려동물과 함께한다면 더욱 좋아요.

 

4. 본인만의 주문을 만들어봐요

여러분의 뇌를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바꾸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자신에게 솔직하게 말하는 거예요.

처음에는 어색할 수도 있지만, 습관이 되면 자신의 큰 자산이 된답니다.

이것을 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이 좋아하는 것에 대입하는 거예요. 좋아하는 노래가 있다면 그 노래의 멜로디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가사로 삼아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 불러봐요. 책을 좋아하신다면 긍정적인 문구를 뽑아 책갈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

 

5. 명상 시간 갖기

명상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어려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간단해요.

고요 속에 앉아서 호흡에만 집중하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익숙해지면, 집중이나 명상 같은 다른 종류의 명상을

시도해보세요. 명상은 정신과 육체를 접촉시키고 스스로를 다지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6. 관대한 마음 갖기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여러분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타인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받는 사람에게 이익이 될 뿐만 아니라 당신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요.

시간과 돈, 기술을 아낌없이 베풀어서 누군가의 하루를 즐겁게 만들어 보세요 :)

 

7. 부정적인 생각을 바꾸기

만약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그것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대체하는 방법을 배우세요.

다음에 부정적인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할 때, 그것을 대체할 한 가지나 두 가지 긍정적인 것을 생각해봐요. 부정적인 생각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할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의 마음이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습관을 갖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8. 긍정적인 사람들과 함께하세요

우리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은 긍정성에 큰 영향을 줘요. 만약 부정적인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다면, 당연히 긍정적이게 되는 것을 더 어려워질 거예요. 친구들과 함께하는 자리에서 돌아올 때, 어떤 감정을 느끼나요?

 

 

 

 

9. 미소 짓기

몸을 속일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아무렇지 않을 때도 미소를 지어보세요.

처음에는 어리석다고 느낄 순 있지만 곧 그 생각은 잊고 웃게 될 거예요 :)

 

10. 자연적인 요소를 추가해봐요

자연은 우리에게 좋은 영향을 많이 끼쳐요. 실내 공간에 이러한 자연을 들여놓은다면 좋은 영향을 줄 거예요.

해바라기 꽃다발을 두면 방 전체가 금세 밝아질 거예요. 친구에게 꽃을 선물하는 것도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니 이것 또한 본인에게도 좋겠죠?

 

11. 음악과 함께 해요

음악은 뇌를 자극함으로써 긍정적인 감정을 생산해낼 수 있어요. 도파민 방출은 우리를 기분 좋게 만들어요.

좋아하는 가사나 리듬이 있는 노래를 하루 종일 틀어놔봐요. 기분이 우울할 때 적극 활용하세요!

 

12. 감정에 따라 음식을 조절해요

음식은 신체 건강에 막대한 영향을 주지만,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줘요.

만약 부정적인 하루를 보냈다면, 카페인과 설탕 섭취를 줄이고 더 영양가 있는 음식을 드세요. 비타민C, 비타민 B6, 오메가 3와 아연, 마그네슘, 엽산 같은 미네랄이 들어있는 음식은 우울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 들게 해요.

 

13. 충분한 수면을 하세요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을 때 짜증 난 적이 있지 않나요? 이렇듯 얼마나 푹 자는지가 기분에 중요한지 알고 있으실 거예요. 몸이 좋을 때 긍정적인 생각이 더 잘 든답니다. 그러니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수면을 우선적으로 취하세요!

 

14. 반려 동물과 함께

모두를 위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개와 고양이와 함께하는 사람들에게는 반려동물들이 긍정의 커다란 원천이 될 수 있어요. 다른 생물체를 돌보는 것은 우리를 더욱 성숙하게 만들어요. 누가 강아지를 껴안고 부정적일 수 있을까요?

 

15. 나만의 공간은 깔끔하게

집은 우리가 재충전하는 장소예요. 집이 지저분하다면 매일 상쾌한 기분으로 일어나지 못할 수도 있어요. 집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충분한 빛이 들어오게 하고 꽃을 둬서 환하게 만들어봐요. 좋은 환경을 만드는 다른 방법은 좋아하는 것들로 장식하는 거예요. 사진과 기념품 같은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 또는 추억을 둬보세요.

 

 

 

16. 두려워하지 말고 얘기해요

만약 감당하지 못할 정도의 감정을 느끼고 있다면, 친한 친구나 상담사에게 터놓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마음속에 있는 부정적인 생각에 대해 말하면 들어주는 사람에게 큰 위안과 격려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17. 하루의 시작은 알맞게

매일 아침 부정적인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하지 말아요. 긍정적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명상하거나 운동을 하기 위해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도록 해봐요. 보너스로, 일찍 일어나면 학교나 직장에 지각하는 일도 없겠죠? 이러한 작은 몇 가지 변화들만으로도 하루를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출처: 15Daliy Thing To Do For A Hpaaier H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