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길

질서와 조화, Cosmos(코스모스)

반응형

코스모스의 꽃말은 질서와 조화를 상징해요. 이 뜻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어 'Kosmos' 에서 유래했다고 해요.

이 꽃은 17세기 스페인 탐험가들이 지금의 멕시코 지역에 있었을 때 꽃잎이 고르게 놓여 있는 아름다운 이 꽃을 발견했다고 해요. 질서 정연한 꽃잎의 배열이 스페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이런 모습을 보고 코스모스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또한 코스모스는 스페인으로 가져간 많은 보물들 중에 하나였다고 하네요. 신대륙에 기독교를 전도하려 했던 스페인 사제들도 정원에 코스모스를 경작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코스모스는 조화와 균형을 상징하게 됐다고 합니다.

코스모스(cosmos) 사진


코스모스 꽃은 세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회복력

코스모스는 꽃을 제거하면 더 강하게 자란다고 해요. 이런 모습을 보면 우리에게 인생의 도전과 실패에서 긍정적인 태도로 대하도록 상기시켜 주기도 한답니다. 우리가 삶에서 선한 것을 존중하고 더 계몽된 사람으로 부상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친절

코스모스는 11월 13일 '세계 친절의 날' 의 상징 꽃입니다. 1990년대 일본에서 시작된 이 운동은 사람들이 국적, 인종, 종교의 경계를 넘어 인류 모두의 것을 인정하고 친절을 베푸는 날이지요.

 

무한

대부분 코스모스는 8개의 꽃잎을 가지고 있어요. 숫자 8이 무한의 상징이 되듯이 코스모스도 무한의 상징을 가지게 됐다고 해요.

코스모스(cosmos) 사진


일반적인 꽃의 의미와 상징을 제외하고, 코스모스는 각 색상별로 독특한 의미도 있답니다.

파란색 : 욕망과 영감

분홍색 : 여성적인 에너지와 사랑 또는 로맨스

주황색 : 활력과 행복

갈색 : 사치

백색 : 순수함과 순결

노란색 : 웃음, 긍정, 행복

붉은색 : 원초적인 에너지

코스모스(cosmos) 사진


 

코스모스는 자신의 삶에서 균형과 조화를 만들고 싶거나 삶의 흐름 속에 머물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사랑하는 사람 또는 나에게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